반응형
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마다 네이밍이 가장 어려운 과제 중 하나입니다. 이는 이름이 팀의 목표와 가치, 비전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. 이에 "좋은 네이밍을 위한 체크리스트"라는 글을 참고하여, 좋은 네이밍을 위한 핵심 요소를 정리해보았습니다.
좋은 네이밍을 위한 체크리스트
- [ ] 기억하기 쉬운 이름: 짧고 발음과 스펠링이 간단한가?
- [ ] 브랜드 정체성과의 연결: 제품 또는 서비스의 본질을 잘 담고 있는가?
- [ ] 글로벌 시장 대응: 다양한 문화와 언어에서 부정적인 연상이 없는가?
- [ ] 검색 가능성: 고유성을 갖추고 검색 엔진에서 쉽게 발견될 수 있는가?
- [ ] 확장 가능성: 미래의 제품 확장이나 사업 영역 변경에도 유효한가?
반응형
'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그로스 해킹> AAR'R'R: Revenue 수익화 (35) | 2024.11.21 |
---|---|
<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> 상대방과 내가 생각하는 것은 다릅니다 (1) | 2024.11.20 |
<그로스 해킹> AA'R'RR: Retention 리텐션 (32) | 2024.11.18 |
<그로스 해킹> 3~4장 리뷰 (0) | 2024.11.17 |
<그로스 해킹> A'A'RRR: Activation 활성화 (34) | 2024.11.17 |